출장 담당자들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출장으로의 복귀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변화하는 비즈니스 출장 환경 및 상사의 요구 사항 증가로 인해 어려움을 직면했습니다 직원들이 대규모로 회사를 떠나거나, “유연근무제”로 인해 연달아 발생하고 있는 부정적인 결과로 인해, 비즈니스 출장을 계획하기가 수월하지 않고, 기존 비즈니스 출장자 인력 내에서 그들의 요구사항에 맞춰야 합니다.
또한 출장 담당자 중 절반 이상은 ROI 성과를 요구하는 고위 경영진의 압박으로 부담을 느끼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응답자 과반수는 작년보다 올해 들어 체감하는 성과 압박감은 사실이며, 대다수 응답자들은 내년에도 직무 수행에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답했습니다.
팬데믹 이후, 엔데믹 시기인 지금, 기업은 출장 정책을 재정비하고 있으며 출장 담당자들은 업무를 보다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게끔 기업 차원에서 제공하는 출장 전담 시스템을 사용해서 비즈니스 출장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재정비가 필요하다고 출장 담당자들은 응답했습니다. 많은 출장자들은 출장 전담 시스템을 통해 예약하는 방법이 출장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는 필수적인 수단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SAP Concur는 Wakefield Research 社를 통해 글로벌 시장 7곳, 700명의 출장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비즈니스 출장 현황 파악 및 출장 담당자들에게 내년엔 어떤 변화가 있을 것인지에 인사이트를 확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