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재택근무를 하는 임직원의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남과 동시에, 기업들에게는 재택근무 하의 임직원 생산성이 관리가 새로운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재택근무를 하는 직원들은, 업무의 대부분을 디지털 환경에서 처리하는 것이 문제가 없지만, 재무 및 관리와 같은 업무는 아직까지 수작업으로 처리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뉴 노멀 변화의 시대, ‘재무’의 역할”을 주제로 한 SAP Concur의 새로운 연구 결과는, 비효율적인 재무 및 관리 절차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잠재적인 경제적 손실은 215억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재무팀 및 출장 직원 2,012명을 바탕으로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진행된 이번 조사는, 기업의 경비, 출장 및 재택근무 프로세스 관리의 격차가 존재함을 밝혀냈습니다.
본 백서는 재무 및 HR 고위 경영진에게, 임직원들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이 더욱 발전하기 위한 변화 방향에 대해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며, 새로운 시대에 기업의 회복 탄력성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백서를 다운로드 받으시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자료를 원하시면, 인포그래픽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