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Concur 고객 사례] SK넥실리스(SK nexilis)는 경비 지출 관리 업무를 간소화하고, 임직원들에게 더 나은 직원 경험을 제공하고자 SAP Concur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컨커 솔루션 도입 전, SK 넥실리스 임직원들은 각자가 사용한 영수증을 하나씩 수기로 정리해 재무팀에 제출하고, 재무팀 직원은 이를 수기로 처리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재무팀의 업무 효율성은 매우 낮았고, 대부분 수기로 업무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인적 오류 발생도 빈번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비즈니스가 성장하면서 비용 및 자금 흐름을 실시간으로 파악한 후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리기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했습니다.
SAP Concur 솔루션은 SK 넥슬리스의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최적의 경비관리 솔루션이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경비관리 자동화 솔루션인 Concur 플랫폼을 통해 매뉴얼로 작업하는 업무가 급격히 줄어들었으며,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업무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개발이 아닌 단순한 룰 세팅 컨피규레이션 (audit-rule configuration) 방식으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업계나 회사 규정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재무팀에서는 단순한 경비처리 업무보다, 중장기적인 예산 관리 및 기획 업무에 좀 더 역량을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컨커 솔루션이 가져온 이러온 변화를 가장 반긴 것은 다름 아닌 임직원들이었습니다. 이전에는 경비 보고서를 올리면 환급받는데 기본 12일이 걸렸던 반면, 컨커 솔루션 도입 후에는 경비처리 소요시간이 2일 이내로 단축되었습니다. 또한 더 이상 영수증에 풀칠하는 것과 같은 소모적인 업무 대신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고, 이는 자동적으로 업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수기로 처리하던 경비지출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여 기업 내 오퍼레이션 한계점을 SAP Concur 플랫폼 도입으로 해결한 SK넥실리스의 사례를 지금 다운로드하여 확인해보세요. 또한, 더 많은 고객 사례도 만나보세요.
만약 컨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Expense 솔루션 및 Invoice 솔루션도 같이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