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코리아는 전결 규정 관리의 효율화 및 모바일 사용을 통한 임직원 편의성 및 경험을 향상하기 위하여 별도의 코딩 없이 셋업 만으로 사전 통제를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인 SAP Concur를 도입했습니다.
컨커 도입 전, 콘티넨탈 코리아는 국내 비즈니스를 계속 확장함에 따라 보다 체계화되고 일원화된 경비관리 시스템을 필요로 했습니다. 지역별로 분산된 사업장에서 각기 다른 워크플로우를 사용하다 보니 경비 관리의 효율성이 낮았으며, 시스템에 개선사항이 있을 때마다 개별적인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콘티넨탈 본사 시스템과의 호환성 이슈도 효과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운영을 방해하는 요소였습니다. 해외 출장이 많은 업무 특성에도 불구하고 매번 해외 사용 경비를 수기로 처리하는 일은 임직원의 생산성을 저해하는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콘티넨탈 코리아는 SAP Concur를 주목했습니다. 본사 시스템과의 호환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SAP의 클라우드 솔루션인 Concur는 ERP와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컨커 모바일 플랫폼의 유기적인 UI/UX, 영수증 및 경비 처리의 자동화부터 국내외 출장 업무를 지원하는 강력한 모듈 및 BI를 활용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 보고서도 컨커를 선택하는데 크게 작용했습니다.
컨커 도입 후, 콘티넨탈 코리아는 전 직원 경비 지출 내역과 흐름을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회사 지출에 대한 정확하고 직관적인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어느 부분에서 비용 절감이 가능한지에 대한 가시성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규칙 기반의 자동화된 사전 검증(validation)을 통해 재무팀의 업무 부담이 크게 줄어들었으며, 내외부 규정 변경 역시 별도의 코딩 없이 적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임직원들 또한 영수증을 모바일로 캡처해서 경비 보고서 작성이 가능한 컨커에 매우 만족하고 있고, 법인카드 사용 내역도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확인할 수 있어 비용 정산도 쉬워졌다고 보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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