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예측이 불가하기에 조직은 어떤 상황에든 대비하기 위해 할 수 있는 한 모든 것을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그러나 업무를 담당하는 인력을 늘리는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도 많이 있습니다. 조직이 팀을 확장할 수 있지만, 치열한 노동 시장을 고려할 때 추가 인력 충원 없이 기존 직원들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압박을 크게 받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1분, 1초의 업무 시간이 소중한 상황에서, 생산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직원이 사용하는 모든 내부 시스템, 프로세스, 기술에 따라 생산성이 높아지거나 에너지가 낭비됩니다. 재무팀과 IT 팀은 함께 협력함으로써 조직이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쉽고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재무팀은 IT 팀이 기존의 고충점과 수동 워크플로우를 기반으로 출장, 경비 및 인보이스 자동화 기회를 식별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이후에 관여하는 직원을 지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IT 팀은 재무팀이 올바른 솔루션을 식별 및 구현하고, 이를 올바른 데이터 소스에 연결하며, 조직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IT 팀이 재무팀의 운영을 디지털화 할수록, IT 팀이 추후 데이터 수집, 검증, 보호 및 레거시 솔루션 관리와 관련하여 재무팀을 지원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이는 두 부서 모두에 있어 윈윈 전략입니다. 재무팀과 IT팀 간 협업을 강화하여 생산성을 높이는 5가지 팁을 알아보십시오. 지금 바로 Tip Sheet를 다운로드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