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안전 및 보안은 그 어느 때보다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대부분의 기업들은 임직원 안전 보장 의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더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임직원이 같은 오피스에서 근무하지 않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 지역 사무소에 근무하는 임직원들, 재택근무 중인 임직원들, 업무를 위해 출장 중인 임직원들... 이런 모든 임직원들의 소재지를 짧은 시간 안에 어떻게 파악할 수 있을까요?
기업은 위와 같은 상황에 완벽히 대비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SAP Concur 고객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53%는 위급 상황에서 임직원을 지원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있는 정보를 갖고 있지 않으며(또는 정보를 갖고 있는지 모르거나), 25%의 기업은 임직원의 연락처 정보를 저장 또는 규정에 따라 업데이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직원에 대한 보호와 지원은 기업 전반에 걸쳐 모든 구성원이 협력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여기서, HR 담당자는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HR은 기업의 모든 부서와 긴밀히 협력하는 부서이며, 업무와 임직원 간의 교량 역할을 담당합니다. 첨부된 eBook을 통해 HR이 보안팀, 재무팀 및 출장 관리자와 협력하여, 임직원의 안전을 지원하고, 위험 요소를 줄이면서, 임직원에게 안정감을 제공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