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Concur로 원스톱 비용 관리 시스템 구축

비효율적 경비 처리 관행 개선 • 100% 페이퍼리스 달성

잡코리아가 SAP Concur Expense와 Invoice를 사용한 지 2년이 지났습니다. Concur를 도입할 당시의 주요 목적은 비효율적 경비 처리 업무의 개선이었습니다. SI로 자체 개발한 시스템은 경비와 인보이스 시스템이 분리돼 있었기 때문에 수 많은 증빙 서류를 출력하고 붙이는 작업을 반복적으로 수행할 수 밖에 없었으며, 경비 처리라는 1차원적인 기능만 갖고 있어 데이터를 분석 자료로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SAP Concur를 도입한 이후, 비용의 처리 방법과 속도, 편의성은 대폭 개선됐고, 낭비되는 시간과 자원, 그리고 종이가 사라졌습니다.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비용 청구와 승인을 할 수 있게 됐고, 데이터 정합성도 높아졌습니다. 이제 부서별 본부별로 실적 통계를 내고 분석하는 등 데이터의 유의미한 활용도 가능해졌습니다. 앞으로는 Concur의 미사용 메뉴에 대한 적정한 쓰임을 분석하고 효용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는 활용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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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cur 도입 후, 임직원의 경비 및 인보이스 제출, 승인 관리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리포트를 작성,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처리의 시간적, 경제적 효율성이 증대되었습니다.”

- 최홍근 팀장, 재무회계팀, JobKorea



산업

Professional Services

위치

대한민국, 서울

구현

Concur Expense
Concur Invo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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