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Concur 고객 사례] (주) 지마켓 (Gmarket Inc)은 지난 10년간 지마켓의 SAP Concur 사용 수준은 총 3단계를 거치면서 차근차근 효용성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2010년 eBay의 지마켓 인수를 계기로 지마켓이 처음 사용하게 된 SAP Concur는 이후 현업의 요구를 반영해 2015년 전자영수증과 모바일 환경으로 전환됐습니다. 현대카드와 마스터카드의 협력을 바탕으로 카드 사용 내역이 Concur에 반영되도록 시스템을 개선한 것입니다
마침 지마켓이 2021년 신세계 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변화하는 기업 환경에 맞춘 새로운 요구 사항들이 발생했고, eBay 하에서의 SAP Concur에 대한 로컬라이징이 필요했습니다. 지마켓은 규정에 어긋나는 비용의 사전 및 사후 검증 자동화를 통해 검증에 투입되는 시간의 효과적으로 줄이고자 했습니다. 또한 지마켓 내부에 SAP Concur를 관리하는 전담 조직이 없다는 점에서 시스템 관리와 운영의 편리성도 시스템 개선 작업에서 매우 중요한 고려 사항이었습니다.
지마켓은 이번 개선작업을 통해 회사의 비규정을 SAP Concur에 미리 반영해 둠으로써 기존의 경비 검증 업무 개선 및 관리 편의성이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또한 카드의 사용 시간에 대한 리포트를 Concur를 통해 바로 받아봄으로써 모니터링을 강화, 경비가시성을 확보할 수있게됐습니다
최근 지마켓이 유한책임회사에서 주식회사로 전환됨에 따라 기업 경영 활동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에 대한 요구는 더욱 확대될 것 으로 보이며, SAP Concur을 통한 경비 검증 자동화는 이러한 투명성과 효율성 향상의한 축으로자리 잡을 것 입니다.
SAP Concur 솔루션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 대폭 증가 뚜렷한 효과를 얻은 지마켓의 사례를 지금 바로 다운로드해보세요.
SAP Concur가 궁금하시다면 더 많은 고객 성공 사례를 살펴보시거나, SAP Concur의 Expense 솔루션을 무료로 체험해보세요! 만약 더 많은 SAP Concur 자료를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SAP Concur 자료실 센터를 방문해 주세요.
“SAP concur는 지난 10년간 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른 경영자와 관리자,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면서 우리와 함께 끊임없이 진화하고 성장하는 솔루션입니다. 특히 ERP를 비롯한 백엔드 시스템과의 연동성과 업무의 연속성, 사용자 편의성 등이 우리가 Concur를 계속 사용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이정호 팀장, 지마켓 구매팀 | 이혜미 매니저, 지마켓 회계팀